Art Collaboration

Art Collabo in my life, life is Art
Art Collaboration

아트 콜라보

'아트 콜라보(Art Collaboration)'란 기업의 생산, 포장, 유통, 홍보마케팅, 판매 등 모든 영업 활동전반에 예술을 접목시키는 활동입니다.

아트앤컴퍼니의 아트 콜라보 작업은 작가의 작품과 기업의 상품을 예술∙문화적으로 새롭게 탄생시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과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여 기업 이미지를 상승시키며 차별화되어가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힙니다.

아트 콜라보 성공사례 1 - 예술에 취하다 '앱솔루트 보드카'

1985년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은 앱솔루트 보드카 병을 소재로 작업을 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앱솔루트는 이 제안을 선뜻 받아들였습니다. 이때부터 앱솔루트의 예술 마케팅은 더욱 불붙기 시작했습니다. 앤디 워홀은 자신의 작업에 이어 낙서 화가로 유명한 키스 해링을 앱솔루트에 소개했으며 이후 이 작업은 케니 샤프(Kenny Scharf), 로버트 인디아나(Robert Indiana) 등의 여러 아티스트로 이어지게 됐습니다. 이들은 앱솔루트 병에 그들 특유의 시각적 스타일로 예술적 비전을 창조했습니다.

아트 콜라보 성공사례 2 - 루이비통, 아티스트와 통(通)하다

루이비통의 콜라보레이션은 아트 디렉터이자 세계적인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에게서 시작되었습니다. 미술 애호가이기도 한 그는 앞선 감각의 예술가들의 작품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 왔습니다. 2012년 7월, 루이비통은 일본의 전위 예술가 쿠사마 야요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콜라보레이션 역사를 지속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