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종연

KFAF

Korea Fashion & Art Fair

Korea Fashion & Art Fair

 

▼ 콜라보참가기업 

C zenn E, CLEMT, Hormiga, Sketch,

SungJinFu,URBAN POT, RYU,

BREUER BLEU, FeeFee, SonJungWan

 

▼ 콜라보 참여 작가

곽훈,국대호, 안종연

 

▼ Art Fair 참여작가

김영원, 김용국, 김썽정, 정광식, 이명호, 이상섭,

이윤복, 이후창, 이혁진, 최태훈, 공윤정, 권혁용,

안종연

안종연 작가

 평론

안종연 작가의 매력은 다양한 매체의 활용에 따른 새로운 조형적 체험을 관객에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하얀 유리구슬들의 합창, 그것은 유리구슬 안에 LED 장치를 부착시켜 오묘한 빛을 자아낸다. 작가의 특허 기술이다. 다채로운 빛은 곧 <빛의 영혼>이다.

화려한 만화경 작업은 또 다른 만다라의 세계, 이 같은 빛의 작업을 통해 작가는 존재와 비존재 그러니까 생성과 소멸의 의미를 환기시키고자 한다.

나는 아부다비 전시를 두고 이런 표현을 내보인 적 있다. 안종연은 평면 유화작업으로부터 거대한 스테인리스 조형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활동상을 보였다. 그의 작업은 알루미늄 판의 점묘(點描) 그림, 액체 에폭시 작업, 레틴쿨러 작업 등, 실로 다양하다.

안종연선생님작업실 탐방

안종연 작가 작업실 투어

바쁜 일상에서 또다른 분야의 창조를 만나기위해 CEO들이 다른 모습으로 만났다. 일주일 내내 비즈니스에 묻혀 지내다가 오늘은 여유로운 양평으로 날아갔다. 어떤분은 올해들어 제일 먼곳으로 가 보는것이라고 ~~

우리가 방문가기 전날 작가에게 낭보가 날아와서 한층 기분 좋은 시간들을 함께 나누며 축하했다. 미술산업에 관심이 많은 CEO들로만 구성되어 시간 가는줄 모르게 이야기 꽃을 피웠다. 각자의 산업에 접목할수도 있겠지만 이런 다양한 교류의 소통이  새로운 산업으로 갈수있으리라 본다.

예술과 산업의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기록하며 다음 2차 방문을 기대한다.

 

2017/04/23